비트 코인 및 이더 리움의 몇 가지 문제 소개 (1)

타임 워프 공격, 이더 리움의 삼촌 채굴, 비트 코인의 가단성 문제, 투표에서 분리 된 증인을 도입하기 위해

타임 워프 공격

이 공격의 원인은
1. 타임 스탬프 값은 몇 가지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하지만 블록의 타임 스탬프는 채굴 자에 의해 채워집니다 (크기는 타임 스탬프 크기에 따라 지난 11 개 블록의 중앙값을 초과해야합니다. 다른 연결에있는 노드의 현지 시간에 2 시간을 더한 평균보다 작지만 여전히 채굴자가 조작 할 수있는 변수입니다.
2. 체인의 난이도를 조정할 때 간격이 있습니다. 예 : [blk 0, blk 1,…, blk 2015] [blk 2016, blk 2017,…, blk 4031]…
광부가 조정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 blk 2015의 타임 스탬프의 경우 2 시간을 더 추가하면 난이도를 조정할 때 blk 2015에서 blk 0을 뺀 시간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으므로 난이도를 낮 춥니 다.

그러나이 공격을 시작하려면 공격자는 충분한 컴퓨팅 파워를 가져야합니다 (특정 블록을 제어하고 타임 스탬프를 제어 할 수 있어야하기 때문). 이는 오늘날의 상당히 성숙한 비트 코인에서 구현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이는 51 % 컴퓨팅 파워 공격이기도합니다). 일종의), 그러나 일부 알트 코인이 성공적으로 공격당했습니다 (Myriad, Geist Geld 등).

삼촌 채굴

이 문제는 이더 리움 채굴 메커니즘에서 비롯됩니다. GHOST .
Ethereum은 블록 생성 시간을 단축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지연 또는 운 문제 (부실 블록이라고 함)로 인해 채굴 된 더 많은 블록이 폐기됩니다. 따라서 GHOST의 디자인은 이러한 오래된 블록을 채택하고 (더 적은) 보상을받을 수 있도록합니다. 이것이 아래 그림과 같이 이러한 블록을 삼촌 블록이라고하는 이유입니다.

Uncle Mining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익을 위해 삼촌 블록을 파는 전문 보도입니다.
광부는 채굴 된 블록 (2001 번째 블록이어야한다고 가정)을 숨기고, 메인 체인의 2001 번째 블록이 채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발행하여 삼촌 블록이됩니다.
삼촌 블록을받은 블록도 보상을 받게되며, 삼촌 블록을 빨리 획득할수록 양측 모두 더 많은 보상을 받게됩니다.

광부 (또는 풀)의 컴퓨팅 능력이 25 %라고 가정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그의 수익은 Reward * 0.25입니다.

이제 그는 메인 체인을 채굴하지 않고 (즉, 메인 체인의 채굴 력이 75 %에 불과 함), 대신 삼촌 블록을 채굴합니다 (삼촌 블록은 즉시 다음 블록에서 가져 가고 수익이 보상 * 7 / 8이라고 가정).

그의 이익은 Reward * (7/8) * 1 / 3 = Reward * 0.29가됩니다.
광부의 계산 능력이 X %라고 가정하면 정상 이익은 Reward * X, 삼촌 채굴의 이익은 Reward * 7 / 8 * X / (1-X), X가 12.5보다 크면 이익은 정상보다 큽니다. 상황 (그러나 7/8이 이상적인 상황입니다. 삼촌 블록이 더 느리면 수입이 적고 임계 값이 더 높아집니다. 이더 리움 제한과 함께 각 블록은 최대 두 개의 삼촌 블록 만받을 수 있습니다).

Ethereum의 채굴 메커니즘은 승자가 모든 것을 가져가는 제로섬 게임 (예 : 비트 코인)이 아니기 때문에 채굴자가 삼촌 채굴을 채택하면 모든 채굴 자의 이익이 실제로 증가합니다 (Reward * 1 / 4에서 Reward * 1 / 3이되지만 발행 된 이더의 총량도 증가하여 간접적으로 가격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다른 채굴 자들도 삼촌 채굴을 이용한다면 상호 이익을 줄이기위한 경쟁이있을 것입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비트 코인의 트랜잭션 가단성과 투표 분리 증인을 소개합니다.

참조 :
[1]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43692.msg521772#msg521772

[2] https://bitslog.wordpress.com/2016/04/28/uncle-mining-an-ethereum-consensus-protocol-fl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