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너무 개방적입니까?

투명성, 거버넌스 및 이더 리움을 유지하기위한 과제

투명성 문제에 대해 이더 리움에서 정치적 폭풍이 몰아 치고 있습니다. 프로토콜에 대한 결정은 어떻게 이루어 집니까? 그러한 결정에 대한 책임은 누구에게 있습니까? 의사 결정권자가 의사 결정에 들어가는 프로세스에 대해 투명해야하는 의무는 무엇이며 해당 프로세스의 어느 정도가 투명해야합니까?

이것은 더 넓은 맥락에서 일을하고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왜 중요한지, 여기서 우리가 어디로 가야하는지 설명하려는 나의 시도입니다.

무슨 일이 있었나요?

최근 프라하에서 열린 DevCon IV 컨퍼런스에서 이해 관계자 그룹이 이더 리움 로드맵을 논의하기 위해 일련의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러한 회의의 결과 중 하나는 “Ethereum 1.x”(줄여서 # Eth1x)라는 이니셔티브 인 Ethereum 2.0 “Serenity”로드맵과 병행하여 기존 Ethereum 메인 넷 인프라에보다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는 제안이었습니다. 제안서를 추가로 개발하기 위해 여러 작업 그룹이 구성되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회의 중 몇 가지에 참석했습니다. 제 관점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Martin Köppelmann과 Péter Szilágyi가 지적했듯이 이러한 “회의”는 DevCon의 부업에 대한 일련의 임시 대화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DevCon과 같은 업계 회의의 주요 목적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만나지 않을 이해 관계자가 일상 업무에서 일반적으로 논의 할 수없는 주제를 논의하기 위해 같은 방에 모이게합니다.

DevCon 첫날에 저는 ConsenSys 직원들과 관련없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그날 EF 연구 팀원 인 Danny Ryan과 만나 Ethereum 2.0 로드맵과 그에 대한 의미를 논의 할 계획이라고 우연히 언급했습니다. 새로운 Pantheon 클라이언트 및 제품화. 그들은 저를 가입하도록 초대했고 주제가 Ewasm에 대한 우리의 작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수락했습니다. 저는 Ewasm 팀의 Casey와 Alex를 회의에 초대했습니다. 이 첫 번째 회의에는 약 14 명의 참석자가 있었으며, 그 중 최소 절반은 ConsenSys 팀원입니다 (각 회의의 참석자 목록은 일부이지만 대부분은 게시 된 노트에 있습니다).

이 주제는 세레니티 로드맵에서 현재 이더 리움 네트워크의 상태로 빠르게 바뀌었고 Péter가 주 규모의 성장에 대해 제기 한 우려 사항이있었습니다. 장소가 문을 닫기 전에 한 시간도 채 안되어 대화를 나눌 수밖에 없었고 강제로 떠나야했지만 다음날 같은 시간에 다시 소집하기로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약 20 명 (ConsenSys의 절반 정도)이 모여 대화를 계속했습니다. 이 두 번째 회의에서 Péter는 이전에 제기 한 우려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세 가지 접근 방식을 제안했습니다. 그룹이 합리적인 행동 계획으로 간주하고 이후 “Ethereum 1.x”제안으로 알려지게되었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다시 시간이 없어서 다시 한 번 다시 모여 중요한 대화를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DevCon의 마지막 날 아침에 그룹은 한 번 더 만났습니다. 전날과 거의 같은 그룹으로, 소수의 뺄셈과 소수의 덧셈으로 총 약 25 명이었습니다. 이 회의의 초점은 구체적인 다음 단계였습니다. 우리는 4 개의 작업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3 개는 테이블에있는 기술 제안을 탐색하고 1 개는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우리는 각 실무 그룹이 11 월 26 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하고, 11 월 30 일에 재 소집하고, 1 월 말 스탠포드 블록 체인 컨퍼런스에서 다시 직접 만날 것을 목표로하고, 그 당시 우리의 연구를 기반으로 일련의 EIP를 게시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2019 년 6 월 1 일을 메인 넷에 배포하기위한 목표 날짜로 설정했습니다.

자유롭게 공유

회의 주최자 인 PegaSys의 프로그램 디렉터 인 Daniel Heyman은 회의 중에 기록한 메모를 “부담없이 공유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회람했습니다. 원래 의도는 대화를 계속 한 다음 일련의 제안을 작성하고이를 공개적으로 공유하여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었습니다. 누군가는 일련의 회의와 로드맵에 대한 기사를 게시 한 코인 데스크와 메모를 공유했으며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다른 사람들은 프로세스가 더 포괄적이고 투명하지 않다는 불만을 표명했습니다.

우리는 계획대로 11 월 30 일에 매우 생산적인 후속 전화를 가졌습니다. 회의는 모든 핵심 개발자에게 공개되었지만 일부 참가자의 요청에 따라 녹화 또는 라이브 스트리밍되지 않아 일부 사람들을 짜증나게했습니다. 상세하고 기여하지 않은 메모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룹은 1 월 말 샌프란시스코에서 직접 만날 계획입니다.

열린 문과 닫힌 문

누가 방에 있었어야하나요? 더 많은 사람들을 포함시키기 위해 어떻게 든 노력해야합니까?

투명하고 포용적인 것이 제 본성입니다. 이 회의에 참여하고 싶었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 세 가지 이유로 더 이상 초대하지 않았습니다. 1. 제가 염려하는 한 회의는 다른 사람 (ConsenSys)이 주최했으며 초대 손님이었습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여러분 자신이 초대받은 이벤트에 다른 사람들을 데려 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내가 Ewasm 팀을 위해 단독으로 말할 수 없기 때문에 Alex와 Casey를 데려 왔지만 그 초대를 더 널리 방송하지 않았습니다.) 2. DevCon은 모두 임시적이고 우연한 만남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이 회의에 초대되었습니다. 그날 초에 ConsenSys 직원들과 관련없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 기 때문입니다. 방에 있던 많은 다른 사람들은 다른 우연한 이유로 거기에있었습니다. 때때로 당신은 serendipity가 그 일을하도록해야하고, 어쨌든 그 회의의 결과물이 공개 될 때 또 다른 회의에 참석해야한다고 제안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DevCon 경험을 빼앗고 싶지 않았습니다. 3. 말 그대로 모든 사람을위한 공간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DevCon의 여분의 소규모 회의실은 10 ~ 15 명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미 20 명 이상을 수용 할 수있는 여분의 의자를 가져 왔습니다.

곧 투명성에 대한 주제로 돌아오겠지만, 먼저 “Ethereum 1.x”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모든 것을 맥락에 맞추고 싶습니다.

Ethereum 1.x 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요?

오래 전 이더 리움 로드맵은 프론티어, 홈스테드, 메트로폴리스, 세레니티의 네 가지 중요한 단계로 나뉘 었습니다. 단계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Frontier는 초기 개념 증명 “알파”릴리스였습니다. 홈스테드는 “베타”이더 리움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작동하고 안정적이지만 강력한 보안이 부족하고 가장자리가 거칠고 기능이 불완전합니다. Metropolis는 “Ethereum 1.0″입니다.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기능이 완벽하지만 아직 확장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Serenity, 일명 “Ethereum 2.0″은 Ethereum의 “약속 된 땅”입니다. 이는 임의로 많은 수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도록 확장 할 수있는 네트워크입니다. 먼 미래에 전설적인 “Ethereum 3.0″에 대한 소문이 있지만이 시점에서 로드맵이 모호해집니다. (이 논리에 따르면 이더 리움은 아직 1.0 릴리스에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합니다. 우리는 현재 약 0.9입니다. 따라서 이더 리움은 여전히 ​​고려되어야합니다. 베타 소프트웨어입니다.주의 사항.)

콘스탄티노플이라고 불리는 메트로폴리스의 두 번째 단계가 마무리되고 테스트되었으며 2019 년 1 월 중순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1 ~ 2 년 동안 대부분의 관심과 에너지는 Ethereum 2.0에 집중되었습니다. 평온”로드맵. 이것은 Serenity가 이더 리움에 큰 변화를 가져 왔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분 증명 (Casper)과 샤딩입니다.

오랫동안 Ethereum 커뮤니티의 합의는 이전에 2018 년에 배포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Serenity에 초점을 맞추고 Metropolis의 일부로 중대한 변경을 시도하지 않아야한다는 것이 었습니다.

어디서 합의가 이루어 졌나요? 말하기 어렵고 제 시대 이전이었습니다. 오늘날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이해 관계자가 더 많이 있지만, 역사적으로 로드맵은 매우 적은 수의 사람들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 새롭고 다양하며 다양한 이해 관계자 세계에 적응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이 기사의 핵심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별개의 샤딩과 캐스퍼 워크 스트림을 결합하기로 결정한 6 월에 상황이 바뀌 었습니다 (즉, 세레니티에 대한 혀를 꽉 찬 언급 인 “Shasper”). 이러한 변경의 결과 중 하나는 가장 공격적인 추정치에 따르면 Serenity는 2019 년까지 배포를 시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관련이 있지만 뚜렷한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술적 과제

오늘날 이더 리움을 작동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이더 리움 메인 넷을 따라 잡는 것은 끊임없이 빠르게 움직이는 목표입니다. 상태 크기는 계속 증가하여이를 유지하려면 더 영리하고 영리한 엔지니어링이 필요합니다. 상용 하드웨어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요즘은 대부분 체인의 선두를 따라 가지 못합니다.

현재 상태 성장 궤적, 활성 이더 리움 노드 수, 상품 스토리지 하드웨어의 크기와 비용, 확장의 영향이 교차하는 지점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부 핵심 개발자들은 국가 성장이 손을 떼고 있고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제한되어야한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존 이더 리움 체인이 세레니티 시대의 빛을보기 위해 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전체 노드 몇 개를 실행 해 왔기 때문에 비용에 대해 개인적으로 말할 수 있지만 더 이상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를 종료했습니다. 다음은 최근 한 달 동안 2 개의 노드 (전체 노드 1 개, 보관 노드 1 개)를 실행하는 데 대한 AWS 요금 내역입니다. 노드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과 비용이 상용 하드웨어가 개선되고 저렴 해지는 속도를 계속 초과하면 Ethereum은 Infura 및 Etherscan과 같이 경제적으로 인센티브를받은 참가자가 운영하는 상대적으로 중앙 집중화 된 소규모 노드 코어로 축소됩니다. 총 노드 수는 2018 년 초 30,000 개에서 현재 약 9,500 개로 감소했으며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오늘날 전체 노드를 실행하는 데 드는 비용과 어려움은 주된 이유는 아니지만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트랜잭션 볼륨과 전체 상태 크기가 가파른 상승을 계속함에 따라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압력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넷과 동기화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있는 프로덕션 클라이언트는 2 개 뿐이며, 모든 이더 리움 노드의 약 90 %를 구성하며, 그들 사이에는 대량의 연구를 담당하는 핵심 개발자가 10 명 정도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하려면 코드가 필요합니다. 이 개발자들은 당연히 엄청난 부담과 점점 더 많은 좌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2019–01–12 수정 : 위의 원본 텍스트는 그대로 두겠습니다. 그러나이 숫자가 혼란을 야기했을 수 있음을 이해하므로이 숫자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여기에서 강조 표시된 비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행하지 않고 수행 할 필요가없는 보관 노드 (연구용)를 포함하여 여러 노드를 실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체인 데이터를 포함 하는 여전히 정리 된 이더 리움 전체 노드의 크기는 훨씬 더 작습니다. 여기에 더 구체적인 수치를 게시했습니다. 오늘 AWS에서 전체 노드를 한 달에 약 $ 50 ~ 70으로 실행할 수 있고 다른 클라우드 제공 업체에서는 더 적게 실행할 수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응답에서 지적했듯이 집에서 매우 저렴하게 노드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의 주요 요점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더 리움 노드 수는 최근 몇 달 동안 급격히 감소 했습니다 .]

사회적 과제

두 번째 과제는 기술적 문제보다 사회적 문제입니다. 점점 더 많은 관심과 리소스가 Ethereum 2.0으로 향하고 있으며 Serenity로가는 길이 길어짐에 따라 현재 많은 Ethereum 1.0 팀은 이것이 자신과 프로젝트에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했습니다.

허가가없는 생태계에서 개발자가 하향식 감독이 거의 또는 전혀없이 가장 흥미 롭다고 생각하는 모든 작업을 자유롭게 수행 할 수있는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유지 관리입니다. 더 많은 핵심 개발자가 Serenity 또는 레이어 2 애플리케이션에 기여하여 “미래를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누가 기존 Ethereum 메인 넷을 유지 관리하고 이러한 유지 관리자가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인센티브를 받는가?

오늘날 이더 리움 핵심 개발자들은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과로하고 평가가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그들은 커뮤니티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하지만 최고의 엔지니어링은 보이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거의 신용을 얻지 못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예를 인용하기 위해, 우리는 Henry Hudson과 James Cook과 같이 전 세계를 항해하고 새로운 땅을 발견 한 탐험가의 이름을 기억하지만 이러한 여행을 가능하게 한 엔지니어의 이름은 대체로 기억하지 않습니다. 수십 년 동안 바다에서 시간을 알 수있을만큼 신뢰할 수있는 크로노 그래프를 완성해온 요크셔 목수 John Harrison 역을 맡았습니다.

‘1.x 또는 2.0’질문은 새로운 이더 리움 클라이언트를 처음부터 구현하는 Nimbus 및 Pantheon과 같은 팀에게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들은 기존의 콘스탄티노플 사양을 향해 작업해야합니까, 아니면 오늘날 움직이는 표적 인 Ethereum 2.0을 구축해야합니까? EVM 실행 엔진을 구축해야합니까, 아니면 Ewasm으로 바로 이동해야합니까?

Ethereum 1.x 제안

이 모든 것은 기존 Ethereum 1.0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무기한으로 또는 Ethereum 2.0이 준비 될 때까지 필요한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하기위한 새로운 노력을 나타내는 Ethereum 1.x 제안으로 이어집니다. 그 자리를 차지합니다. 정리 및 스토리지 임대료 도입을 통해 무한한 국가 성장의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고, Ethereum 1.x에 계속 투자하기로 한 결정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됩니다.

Casey Detrio는 이미 제안서의 기술적 세부 사항에 대한 훌륭한 글을 공유 했으므로 여기서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4 개의 워킹 그룹은 모두 Fellowship of Ethereum Magicians 포럼에서 토론 할 수있는 제안서를 발표했습니다.

Ethereum 1.x는 오늘날 Serenity를 기다리는 동안 Ethereum을 개선하기 위해 이질적이지만 다소 관련이있는 제안 묶음이 아니라 모 놀리 식 계획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공격적인 추정은 Ethereum 1.x가 감소 된 삼촌 비율, 상태 정리, 병렬화, Ewasm 및 기타 여러 아이디어의 조합을 통해 이론적으로 처리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음을 시사하지만 실제로는 그러한 증가가 다음과 같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기화 시간, 상태 증가 및 중앙 집중화의 영향을 제한하고 다음 Cryptokitties에 대한 안전 밸브를 갖기 위해 기본 I / O 제한으로 인해 1.5–5x로 제한됩니다.

왜 이전에 Ethereum 1.x를 확장하려고하지 않았습니까? 이러한 아이디어 중 상당수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더 이상은 아니더라도 세레니티만큼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믿음은 이것이 세 가지 요소의 조합이라는 것입니다. 1. 아주 최근까지 이더 리움은 “과학 실험”이었고 어쨌든 아무도 실제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확장은 단순히 문제가되지 않았습니다. 2. 아주 최근까지 Serenity가 모든 확장 문제를 지금 그리고 영원히 해결할 만병 통치약이 될 것이며, 다른 확장 기술에 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을만큼 조만간 여기에 올 것이라고 믿기 쉬웠습니다. 3. 최근 국가 성장이 심각한 문제가되었으며, 오늘날 해결책없이 이더 리움을 확장하려는 시도는 문제를 악화시킬뿐입니다.

이야기의 양면

투명성 문제로 돌아가서 프라하에서 만났을 때 우리 마음 속에 떠 올랐습니다. 이니셔티브의 결과물이 일련의 공개 EIP가 될 것이라는 데 모두가 동의했지만 각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투명성이 필요한지에 대한 의견이 달랐습니다. 일부는 전체 프로세스가 처음부터 투명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합리적인 제안을 만들기 위해 조금 더 반복해야한다고 느꼈고, 특히 실제 데이터에 대한 가정을 테스트하고 문제 설명과 함께 제안 된 솔루션을 공개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묵시적인 것으로 인식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일부는 핵심 개발자와 연구원이 공개 스포트라이트를 넘어 공개적으로 소통 할 수있는보다 비공개적인 포럼에 대한 열망을 표명했지만 Vitalik과 다른 사람들은 비공개 통화 나 비공개 포럼과 같은 모든 형태의 ‘제도화 된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 설득력있게 반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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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야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으며 둘 다 설명하고 싶습니다.

투명성이 좋은 이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것들이 동등하다면 부패를 최소화하고 이해 관계를 대표하는 이해 관계자의 수를 최대화하기 때문에 더 많은 투명성이 항상 바람직합니다.투명성의 결여는 불가피하게 밀실 거래, 부패, 불신, 극단적 인 경우 포착으로 이어집니다. 반대로 이더 리움은 근본적으로 개방 된 플랫폼입니다. 핵심 개발자, 연구자, 앱 개발자, 채굴 자, 거래소, 거래자, 호 들러 또는 사용자 등 플랫폼의 모든 이해 관계자는 거버넌스를 관찰하고 참여할 권리가 있습니다. EIP 프로세스는이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정책을 제쳐두고 여기에 더 깊은 역할이 있습니다. 이더 리움은 광범위한 이해 관계자의 지원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 코드의 개방성으로 인해 데이터, 충분히 큰 이해 관계자의 하위 집합은 언제든지 이더 리움을 포크 할 수 있습니다. 포크는 우리의 초능력입니다. 이것이 우리를 기본 세계 거버넌스와 차별화하고 마지막 수단의 안전 밸브 역할을하는 강력한 조정 메커니즘입니다. 다른 모든 것이 실패하면 현재 거버넌스 메커니즘이 실패하거나 부패하면 커뮤니티의 모든 하위 집합은 항상 다른 거버넌스 메커니즘을 분기하고 설치할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사실 포크를 조정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승인 된 하드 포크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는 것과 같이 동작하지 않음 만 있으면됩니다. Ethereum Classic의 탄생을 목격하십시오.

이 메커니즘을 종료 또는 음성이라고합니다. 충분히 많은 이해 관계자가 권리를 박 탈당하거나 자신의 이익이 대변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즉 목소리가 없다고 느끼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료. 이 메커니즘은 핵심 개발자를 정직하게 유지합니다. 투명성은 프랜차이즈의 핵심입니다.

투명성이 어려운 곳

위의 소셜 챌린지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오늘날 이더 리움 핵심 개발자는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과로와 저평가를 느낍니다.

많은 핵심 개발자가 언론의 적대감을 느낍니다. 특정 의제를 추진하기 위해 종종 잘못 인용되고 문맥에서 벗어난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지나치게 면밀히 조사되었다고 느낍니다. 더욱이 그들은 비판을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얼마나 많은 압력을 받고 있는지를 인식하지 못하고 많은 경우 프로젝트에 가치를 추가하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느낍니다. 모든 엔지니어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좋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혼자 남겨지기를 원합니다.

작은 것처럼 보이는 변화조차도 몇 달 간의 정치적 논쟁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Ethereum에서 “무엇이든 수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한 좌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설계 상 이더 리움의 큰 강점 중 하나입니다. 개인이나 조직이 광범위한 지원 없이는 프로토콜 변경을 일방적으로 추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당연히 정치를 즐기는 경향이 없습니다.

수십 명의 핵심 개발자들 간의 정치적 대화를 조정하고 커뮤니티 내 수천 명의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고려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미디어와 대중의 공격을받는 동시에 많은 스트레스와 엄청난인지 부담이 발생합니다. Ethereum 1.x 이니셔티브와 프라하에서의 회의는 이러한 좌절감에 대응하여 일어났습니다. 핵심 개발자의 하위 그룹이 이더 리움에 대한 애정과 프로토콜 개선에 대한 열망으로 모였습니다. 그들은 머리를 모으고 대중에게 공개되고 기존의 개방형 EIP 프로세스로 흘러 갈 일련의 제안서를 작성하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 영감을 얻기 위해 더 성숙한 산업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디자이너는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공개 된 개방형 구성 요소와 비공개 폐쇄 형 구성 요소를 모두 포함합니다. 디자인 적 사고는 외부, 고객 중심 (공감, 정의, 테스트)과 내부, 개인 중심 (이상, 프로토 타입) 사이를 번갈아 가며 연속적인 단계를 포함하는 잘 이해 된 프로세스입니다. 공개 (문제 이해 추구, 제안 된 솔루션 테스트, 피드백 수집)와 비공개 (제안 작성, 프로토 타이핑)를 반복하는 유사한 프로세스가 강력한 기술 제안을 개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발자가 대중의 시선 아래에서 운영해야하는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이 회의에서 어떤 결정도 내리지 않았으며 공개 제안으로 이어지는 토론과 조정뿐입니다.

더 큰 그림

저는 여기서 논의중인 질문 인 투명성, 급진적 참여 및 기술주의에 대한 더 넓은 맥락을 살펴보기 위해 잠시 이더 리움을 축소하고 싶습니다. 분명히 말하면, 이것들 중 어느 것도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며 여러면에서 인간이 수천 년 동안 직면해온 투쟁을 재창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이를 인식해야하며 이러한 주제에 대한 과거의 사례와 이전의 장학금을 통해 배우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오늘날의 이더 리움 거버넌스는 대부분 비공식적이며 인간과 자아 영역에서 오프 체인으로 발생합니다. EIP 프로세스는 하나의 규칙적이고 공식적인 거버넌스 메커니즘이며 심지어 그것 도 거의 없습니다. 아무도 공식적으로 “코어 개발자”를 정의한 적이 없습니다 (여기에 Hudson의 가장 최근 작업 : 1 개 2 개). , 누가 All Core Devs 호출에 초대되었는지 정확하게 설명 할 수 없었으며 호출에서 EIP를 가져 오는 데 필요한 정확한 마법도 없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좀 더 공식화 된 거버넌스 메커니즘이 사전에 포크를 선택해야하는 노드 운영자의 재량을 포착, 손상 또는 잃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좋은 일이며 Ethereum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매우 비공식적 인 거버넌스 메커니즘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백룸 거래와 투명성이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구조없는 폭정으로 알려진 거버넌스의 고전적인 도전입니다. Tl; dr 버전 : 구조 부족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것의 부재에서 인간은 임시적이고 사회적 방식으로 스스로를 조직하고 그 결과 투명성이나 공식적인 참여 메커니즘이 결여 된 것은 처음부터보다 체계적인 접근 방식보다 나쁠 수 있습니다.

EIP 프로세스는 우리의 임시 방편 투명성 메커니즘이지만 공개 영역에 속하는 EIP로 이어지는 많은 대화와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이는 더 크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이유로 비공식 거버넌스 시스템을 고려할 때 핵심 개발자와 같은 이해 관계자는 항상 가능한 한 투명하게 행동하고 투명성을 기본값으로 선택하여 상황이 필요할 때만 제한하며, 그 다음에는 좁게 만 (예 : Chatham House를 사용하는 경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기술력

기술주의 문제도 이더 리움 1.x 대화의 일부로 나왔기 때문에 간단히 다루고 싶습니다. 논쟁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오늘날 이더 리움이 직면하고있는 문제 (임대 부족 등)는 고도로 기술적 인 문제이며 세계에서 극소수의 사람들 만이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릴 수있을만큼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식한 대중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 기술자는 모두에게 가장 유익한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기술주의와 민주주의라는이 질문은 인류 문명만큼이나 오래되었습니다. Technocracy는 책임자에게 호소력이 있지만 매우 위험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포퓰리즘이 증가하고 지난 몇 주 동안 프랑스에서 진행된 시위는 여러면에서 먼 엘리트가 자신을 대신하여 가부장적이고 기술적 인 결정을 내리는 것에 대한 대중의 분노를 표현한 것입니다. 우리에게 엄청나게 가까운 곳에서 히트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기술주의는 극단적 인 가부장주의, 권위주의, 심지어는 인종적 의미에서 아파 르트 헤이트 (비 인종적 의미에서)가됩니다. 이는 커뮤니티를 (일부 임의의 기준에 의해) “얻는”그룹과 “그렇지 않은”사람과 “그것을 얻는”사람이 “하지 않는”사람을 대신하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기술주의가 실제로 이더 리움의 가치와 우리가 구축하려는 세계와 정반대라는 사실을 깨닫는 데 너무 많은 반성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세계, 문지기가없는 무허가 세계, 원할 경우 핵심 개발자 (또는 다른 이해 관계자)로 스스로 식별 할 수있는 세상입니다.

인간은 어리 석고 오류가 있으며 때때로 우리는 자신의 이익이나 커뮤니티의 이익에 반하는 결정을 내리지 만 이러한 결정도 존중해야하며 사람들이 이러한 실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저는 이더 리움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신성하고 불가침이라고 믿습니다. 잘못된 결정을 한탄하고 기술주의를 구축하는 대신 언론을 포함하여 커뮤니티의 더 많은 부분을 교육하고 프랜차이즈해야합니다. 이는 허위 진술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동의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개인 기술 중심 낙원 체인 (Techthereum?)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종료 또는 음성!

Brave New World의이 강력한 인용문을 남기고 이더 리움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요청합니다.

‘하지만 저는 위로를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신을 원하고,시를 원하고, 진정한 위험을 원하고, 자유를 원하고, 선함을 원하고, 죄를 원합니다. ‘

‘사실’Mustapha Mond는‘당신은 불행 할 권리를 주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좋아요.’야만인이 도전적으로 말했다.‘나는 불행 할 권리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늙고 추하고 무력하게 성장할 권리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매독과 암에 걸릴 권리; 너무 적게 먹을 권리; 형편없는 권리; 내일 일어날 수있는 일에 대한 끊임없는 이해 속에서 살 권리; 장티푸스를 잡을 권리; 말할 수없는 모든 종류의 고통으로 고문을받을 권리.”긴 침묵이 흘렀습니다.

‘나는 그들 모두를 주장합니다.’마침내 Savage가 말했다.

거버넌스의 개방성 유지

투명성 문제를 마무리하기 위해 올해 초 관련없는 이벤트를 조직하면서 열린 거버넌스에 대해 배운 교훈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 EIP0

우리는 2018 년 5 월에 개최 된 비 기술적 거버넌스 이니셔티브 인 # EIP0 정상 회담을 조직 할 때 개방성 문제로 심하게 고군분투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전문 이해 관계자 그룹을한데 모아 매우 개방적이고 이더 리움 거버넌스가 직면 한 철학적, 사회적, 경제적, 윤리적 문제와 자금 회수와 같은 논란이되는 주제에 대한 솔직한 대화. 반면에 우리는 우리의 결과를 문서화하고 대중과 공유하고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질문하도록 초대하고 싶었습니다. 기본 원칙은 가능한 한 개방적 이되는 동시에 참가자들이 극도로 민감하고 논란이되는 주제에 대해 공개적이고 솔직하게 말할 수있는 안전한 공간을 확보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

우리는 결국 세 가지 타협에 합의했습니다.

채텀 하우스 규칙

채텀 하우스 규칙은 논의 된 모든 내용이 녹음되고 공유되지만 메모가 특정 화자에게 귀속되지는 않는다는 매우 간단한 아이디어입니다.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때문에 합리적 타협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자가 보복에 대한 두려움이나 잘못 인용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없이 매우 솔직하게 말할 수있는 동시에 투명성을 유지합니다.

점점 더 적은 개방 공간

우리는 # EIP0 장소에 서너개의 다른 방을 가졌습니다. 메인 공간에서만 녹화 및 라이브 스트리밍을 설정했습니다. 브레이크 아웃 세션은 채텀 하우스 규칙에 따라 다른 공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각 브레이크 아웃 세션이 끝날 때 우리는 메인 공간에서 다시 모였고 브레이크 아웃 세션의 결과는 라이브 스트림뿐만 아니라 더 큰 그룹과 공유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소규모 회의실에서 공유 한 내용이 채텀 하우스 규칙에 따라 엄격하게 적용되고 메인 룸에서 공유 한 내용이 공개된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다시 한 번,이 타협으로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공개-개인

마지막으로 이벤트는 초대받은 사람 만 참석할 수 있었지만 더 큰 커뮤니티와 직접 소통하여 우리의 생각과 발견 사항을 공유하고 질문에 답하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이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했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 저녁 공개 모임을 주최하고 기자를 초청했습니다. 공개 모임에서 우리는 결과를 공유하고 패널을 주최하고 질문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벤트의 일부를 위해 Reddit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AMA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메모를 게시했습니다.

어디로?

이전에 말했듯이 이더 리움의 개방성은 신성하고 불가침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과 마찬가지로 핵심 개발자도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권리가 있으며 상호 작용의 100 %가 공개 조사를 받아야한다고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고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핵심 개발자 간의 사적인 대화가 모두 공개 될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까지는 이더 리움 프로젝트의 특성으로 인해 이러한 개인 정보 보호 권리가 상실됩니다. 예를 들어 핵심 개발자는 우리의 작업 제품 (예 : 코드는 공개 도메인에서 볼 수 있으며 대부분 소유합니다. 이 거래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은 Greg Colvin이 말했듯이 “작업 할 다른 프로젝트를 찾아야합니다.”

저는 커뮤니티로서 우리 모두가 존중할 수있는 일련의 기본 규칙에 대해 합의에 도달 할 것을 제안합니다.

가장 먼저해야 할 일 : EIP 프로세스는 항상 투명해야합니다. 이는 EIP가 논의되고 하드 포크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는 격주 All Core Devs 호출이 투명하게 유지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및 녹음되며 가능할 때마다 메모가 작성됩니다. 이 안전 장치가 마련되면 EIP 프로세스로 이어지는 요인에 대해 논의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은 EIP 또는 다른 제안서를 작성하기 위해 언제든지 비공개로 공동 작업 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대화는 출력 될 것이기 때문에 방송하거나 녹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두 가지 사이 어딘가에있는 Ethereum 1.x와 같은 이니셔티브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결정을 내리지 않고 결과물이 공개되지만 중요한 이해 관계자와 핵심이 포함됩니다. 리소스가 할당 될 위치 및 EIP에 포함될 수 있도록 조사 될 주제와 같은 메타 결정 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기본값이 강력하고 EIP가 Ethereum Foundation, ConsenSys 및 Parity (프라하 회의에 세 명의 이해 관계자가 있음)의 의견과 축복으로 작성 될 때까지 기본 동작임을 인식해야합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완료된 거래로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이 ‘회색 영역’이 시작되고 끝나는 정확한 위치는 매우 주관적이지만 볼 때이를 알아야합니다. 관련 요소에는 회의실에있는 사람 수, 대표 조직 수, 논의되는 주제의 범위, 할당중인 리소스의 수와 수, 회의가 얼마나 미리 계획되었는지 등이 포함됩니다.이 회색 영역에서 저는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참석자 / 이해 관계자 목록을 공유하고 회의에서 나온 메모를 공유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이 원칙을 지킬 것을 약속 드리며 여러분도 그렇게하시기 바랍니다.

매지션의 역할

몇 달 만에 Ethereum Magicians Fellowship은 어리석은 소리의 밈과 작은 괴짜 그룹에서 주목할만한 힘으로 성장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프라하 공의회에서 수백 명의 열렬한 참가자로 가득 찬 방을 보며 내 척추를 떨게했습니다. 기여자들은 토큰, 신호, 개발 도구, 교육 및 더 많은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이미 워킹 그룹 ( ‘링’이라고 함)을 구성했습니다.

저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모래에 머리를 들이대고 싶어하고 우리가 여전히 친구가되어서 재미 있고 도전 적이기 때문에 함께 기술을 구축하는 괴짜 집단이라고 믿고 있지만, 아마도 시간이되었을 것입니다. 우리가 설계하고 구축 한 것이 우리 손에서 벗어난 것임을 인식하기 위해. 우리는 이더 리움을 기반으로 한 누가 구축하거나 그들이 구축하는 무엇을 제어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애초에 일종의 요점입니다. , 다른 사람들의 데이터 및 수십억 달러의 가치가 오늘날 이더 리움에 구축되고 있습니다. 이더 리움이 작동 하는 한 (당신이 그것을 정의하고 싶더라도), 우리는 이더 리움이 플랫폼으로 성숙 할 수 있도록 오늘날 우리 커뮤니티에 어떤 거버넌스와 권력 구조를 설치하는지 특별히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모든 부류의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요소와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마술사는 # EIP0과 같은 이니셔티브와 함께이 과정에서 큰 역할을합니다.

처음부터 나의 희망은 마술사가 이더 리움 프로토콜의 기술적 거버넌스에서 점점 더 크고 성숙한 역할을 수행하고 핵심 개발자들이 느끼는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그 역할과 그것이 공식적 및 비공식적 인 기존 거버넌스 메커니즘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Magicians 이니셔티브가 대다수 핵심 개발자의 동의 나 지원없이 진정한 무허가, 풀뿌리 방식으로 만들어 졌다는 것을 인식해야합니다. 핵심 개발자는 이미 인바운드 질문, 요청, 아이디어, 불만 및 커뮤니케이션으로 넘쳐납니다.Magicians 이니셔티브가 성숙 해짐에 따라 이러한 제약 사항을 이해하고 다른 이해 관계자와 개방적이고 신뢰할 수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하지만 현재는 매우 진행중인 작업입니다. 이더 리움 기술에 대해 토론하고 기여하고 싶어하는 300 명의 열렬한 마술사를 방에서 보는 것처럼 진정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일부 핵심 개발자의 경우 300 명이 더 많은 목소리를 듣고 책임을 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는 프라하 평의회에서 핵심 R & amp; D x EthMagicians Q & amp; A 패널을 조직하는 데 첫 번째 단계를 도왔으며 더 나은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 할 것을 약속합니다.

다양성과 포용성

마지막으로 저는 제 마음에 가깝고 소중한 주제를 다루고 싶습니다. 이더 리움의 미래를 고려할 때 매우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주제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프라하에서 열린 Ethereum 1.x 토론에 참석했을 때-Society & amp; 다양성 & amp; 포함-나는 방에있는 다른 사람들을 알아 차 리도록했다. 참석 한 20-30 명의 이해 관계자 중 한 명의 여성과 유색 인종 만있었습니다. 인구 통계는 더 광범위한 핵심 개발 커뮤니티에서 유사합니다.

이 주제에 대해 할 말이 너무 많고이 공간에서 정의를 내릴 수있는 방법이 없으며 시스 젠더, 특권을 가진 백인 미국 남성으로서 스스로 정의를 수행하기를 희망 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할 수있는 것은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건 잘못되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더 리움에 대한 저의 비전은 미래의 기술과 경제를 구축하고 거래하고 참여할 수있는 모든 곳의 인간을위한 플랫폼으로 성숙해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최선의 의도에도 불구하고 특권을 가진 서구 백인 남성으로 가득 찬 방에서 많은 더 광범위한 이해 관계자가없이 그러한 플랫폼을 구상, 설계 또는 구축 할 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여기에 이더 리움 마술사에게 역할이 있는데, 그들이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선택해야하나요 (다양성 고리를위한 시간?). 애틀랜타, 오클랜드, 프라하의 DevCon IV와 같은 장소에서 이더 리움 이벤트에 참여한 Black Girls Code와 같은 조직과 이러한 관계를 발전시킨 ConsenSys Social Impact와 같은 이니셔티브에 대한 역할이 있습니다.

다양성 및 포용성 이니셔티브가 효과적이려면 적극 해야합니다. 저는 모든 수준에서 이더 리움의 다양성과 포용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참여하세요!

대화에 참여하고 싶다면 지금이 이더 리움 거버넌스를 도울 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는 허가가없고 개방적이며 투명한 커뮤니티이며 모든 목소리를 환영합니다. 격주로 진행되는 All Core Devs 호출을 듣고 EIP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Gitter에서 대화에 참여하십시오. Fellowship of Ethereum Magicians 포럼은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기억하십시오 : 이더 리움에는 관리기구가 없습니다. “그들”이 없습니다. 오직 우리들 만. 우리 모두가 함께합니다. ✌️

특별한 피드백을 주신 Alexey Akhunov, Olivier Begassat, Joseph Chow, Greg Colvin, Daniel Heyman, Shahan Khatchadourian, Boris Mann, Jamie Pitts에게 감사드립니다. Ethereum 1.x를 확장 할 수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하도록 도와 주신 Alexey Akhunov와 Fred Harrysson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