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 무엇이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까?-채굴 비트 코인 또는 비디오 게임?

2019 년 12 월 14 일, Marko Vidrih on ALTCOIN MAGAZINE

실제로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비트 코인 채굴 또는 비디오 게임? 이 질문에 답하려면 연구 결과, 전기 공급원을 비교하고 대략적인 추정을해야합니다.

최근에는 비트 코인 채굴 에 막대한 양의 전기가 소비되고 있으며 이는 환경 상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때문에 비트 코인은 가혹한 비판을받습니다. 인기있는 SlushPool 마이닝 풀 을 관리하는 Braiins 의 연구원들이 비트 코인 마이닝의 에너지 소비와 대규모 비디오 게임 산업을 비교했습니다.

사실 소비되는 전기의 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단지 채굴에 관한 것이 아닐까요? 게임 콘솔 및 PC와 같은 일반적인 전자 장치와 비교하여 비트 코인 채굴에 얼마나 많은 전기가 소비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여러 국가에서 비트 코인 채굴에 소비되는 에너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는이 암호 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연간 에너지 소비량을 추적하는 캠브리지 비트 코인 전기 소비 지수 ( CBECI )라는 특수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비트 코인에서 얻은 결과는 다른 국가의 일반적인 전력 소비 지표와 비교됩니다. 예를 들어, 올해 11 월 에 전 세계 비트 코인 채굴에 소비 된 전기량은 비교 가능한 전기 소비자로 간주되는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및 칠레 와 동등합니다. .

비트 코인 채굴의 전력 소비는 네트워크의 전체 해시와 채굴 장비의 효율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최신 ASIC 채굴기로 100 EH / s를 해싱 할 때 동일한 해시 속도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전력이 소비되지만 2017 년 ASIC를 사용하면

CBECI를 사용하여 비트 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연간 에너지를 계산할 수 있다면 비디오 게임과 관련하여 다양한 게임 장치를 고려할 때 모든 것이 훨씬 더 복잡해집니다. PlayStation 4 및 Xbox One 은 강력한 Digital Storm Velox 게임용 컴퓨터에 비해 전기를 덜 소비하므로 계산이 복잡합니다. 또한 게임 콘솔과 컴퓨터는 비트 코인 채굴 장비와 달리 24 시간 작동하지 않습니다.

Lawrence Berkeley 국립 연구소 의 직원들은 2016 년 캘리포니아 에서 비디오 게임에 소비 된 전기의 양을 철저히 조사했습니다. 다양한 게임 시스템의 인기, 성능 및 플레이어의 행동 요인과 같은 매개 변수가 고려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플레이어의 활동이 높을수록 전력 소비가 더 많이 증가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모든 요소를 ​​고려할 때 2016 년 캘리포니아에서 비디오 게임에 소비 된 에너지의 양은 연간 4.1 TW * h였습니다. 이제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국의 지표를 계산합니다. 약 4,000 만 사람이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으며 약 3 억 2700 만 이 미국 전역에 살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의 플레이어의 행동 요인이 캘리포니아와 다르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연간 4.1TWh에 327/40을 곱하면 미국이 비디오 게임에 지출하는 해에 33.5TWh가됩니다.

비디오 게임의 전 세계 전력 소비량을 계산하기 위해 NewZoo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그래프는 2017 년 10 월 동안 주요 게임 산업 시장의 수익을 보여줍니다. 이 수입은 세금, 장비 판매, 도박 수익 및 요율을 제외한 소비자 지출을 기반으로합니다.

미국이 전 세계 게임 수익의 32 % 를 차지한다고 가정하면 같은 양의 에너지가 비디오 게임에 사용될 것이라고 가정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플레이어가 연간 104.7TWh를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대략적인 계산을 바탕으로 우리는 2019 년 11 월 비디오 게임이 비트 코인 채굴에 비해 46 % 더 많은 전기를“먹었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이 전기가 어디서 나오는지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조사 회사 인 CoinShares 에 따르면 비트 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74 % 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 원에서 비롯됩니다. 전체 해시 율의 약 50 ~ 60 % 가 우기 동안 사천 에서 생성됩니다. 잉여 에너지는 수력 발전소에서 사용됩니다. 우기가 끝나면 많은 광부들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여 열 또는 바람과 같은 대체 유형의 “녹색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미국 에너지 정보국 에 따르면 전기의 23 % 만이 재생 가능 자원에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도시 거주자들이 주로 비디오 게임을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이 수치는 꽤 좋습니다.

작년 오하이오 오크 리지 연구소 의 연구에 따르면 비트 코인 채굴은 금 채굴보다 3 배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저자 : Marko Vidri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