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은 블록 체인을위한 킬러 앱입니다

저는 주말을 VR 작업을하는 일부 대기업의 임원 10 명과 함께 닐 스티븐슨의 1992 년 VR 소설 Snow에서 가져온 몰입 형 가상 현실 세계의 이름 인 ‘메타 버스’를 책임감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충돌 . 아이디어는 매우 간단합니다. 사람들이 VR에서 생활하기 시작하면 그 규칙과 시스템이 ‘실제’세계만큼 중요합니다.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eve r Yone이 World of Warcraft 또는 Facebook이 구축하는 가상 세계에 살았다 고 상상해보세요. 사람들의 사회 생활, 자산, 직업이이 세상에 묶여있을 것입니다. 즉, 전 세계를 운영하는 중앙 기업이 상황에 맞게 모든 것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최근 인기 소설 Ready Player One 의 대규모 줄거리 구멍의 원인입니다.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가상 세계인 OASIS를 설명합니다. Innovative Online Industries (IOI)라는 거대 기업이 OASIS를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세계에서 보물을 찾기위한 경주가 계속됩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그것을 찾기 위해 IOI의 직원들과 싸우게됩니다. 책은 재미 있지만 IOI는 OASIS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소유하고 제어하기 때문에 원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삭제하고, 정보에 액세스하고, 세계의 규칙을 변경하고, 무한한 화폐를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회사가 Metaverse를 통제 할 수 없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유 한 모든 것을 빼앗아 가거나, 신분을 바꾸거나, 심지어는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이러한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답입니다. 자산이 블록 체인에있는 경우 세계의 단일 운영자가 자산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귀하의 신원이 블록 체인에 존재하는 경우 삭제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점은 비트 코인이 전 세계 컴퓨터가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컴퓨팅 네트워크 (500 개 이상의 Google 또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 컴퓨터 10,000 대 이상)를 실행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처럼 전 세계를 실행하는 서버가 비슷하게 분산되어 있거나 모든 컴퓨팅 파워가 세상을 운영하는 데 사용 되었나요?

이 모든 것이 너무나 미래 지향적이거나 너무 미래적인 것처럼 들리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1,200 만 명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세계에서 주당 평균 22 시간을 소비하도록했습니다. 2010 년이었습니다! 플레이어의 90 %가 일주일에 10 시간 이상 플레이합니다. 좋든 나쁘 든, 나는 경험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제는 매우 현실이됩니다. 한때 10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게임 내 화폐 인 금을 얻고 팔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생활하고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메타 버스’에 대해 생각할 때 일반적으로 몰입 형 시각적 및 감각적 경험에 대해 생각합니다. 주말 수련회가 시작될 때 메타 버스에 대해 제안 된 정의는 “시각적으로 몰입 할 수있는 동시 다중 사용자 이기종 가상 세계의 횡단 가능한 네트워크”였습니다. 그러나 시각적으로 몰입 할 수있는 부분이 가장 불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 (이 세계를 순회하고 연결하게 만드는 것)은 그들 사이의 공유 데이터 레이어입니다. 공유 데이터 레이어가 없으면 동일한 가상 “사용자”처럼 원활하게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인간은 데이터 레이어보다 미친 시각적 경험에 훨씬 더 많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 데이터 레이어가 Metaverse를 Metaverse로 만드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 레이어는 블록 체인 기반이 될 것입니다.

드릴 다운 할 때 블록 체인은 모든 사람이 동의하는 현실의 공유 된 버전입니다. 따라서 완전 몰입 형 VR 경험이든, 증강 현실이든, 심지어 “실제 세계”의 공유 원장으로서 물리적 세계의 비트 코인이나 이더 리움이든, 우리는 점점 더 현실의 기반으로 블록 체인을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사이의 경계는 빠르게 흐려질 것입니다. 누군가가 블록 체인 위에 P2P 대출 앱을 구축하여 사람들이 미국에서 브라질로 돈을 빌릴 수 있도록한다면, 동일한 블록 체인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모든 가상 세계에서 똑같은 앱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세계가 어떻게 발전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사람들이 폐쇄 된 세계, 특히 대규모 개인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고 주변에 방어 할 네트워크 효과를 확고히하는 대규모 재직자 (예 : Facebook)를 구축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인터넷 초창기의 AOL과 CompuServe의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과 마찬가지로 몇 년 동안은 잘 작동 할 수 있지만 결국 AOL과 Compuserve가 개방형 인터넷에 의해 압도 된 것과 같은 방식으로 개방형 세계에서 압도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열린 사고 방식으로 구축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습니다.

이러한 세상을 만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블록 체인 기반 토큰 모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사상 두 번째로 큰 크라우드 펀드는 1 억 4 천만 달러가 넘는 가상 세계인 스타 시티즌을위한 것이 었습니다. 작년에 2 억 5 천만 달러 이상이 블록 체인에 크라우드 펀딩되었습니다. 개발자는 이러한 방식으로 세상을 만드는 데 자금을 지원하고, 사람들에게 세상의 토큰을 통해 세상에 합류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거버넌스에 기본 토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가상 세계가 블록 체인을위한 최초의 킬러 앱 중 하나이자 아마도 가장 깊은 사용자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주말을 떠났습니다. 저는 블록 체인이 “실제 세계”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가상 세계 (통화, 자산, 신원, 심지어 거버넌스 시스템)의 완전한 백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어느 것이 먼저 진행되고 두 가지 모두에 해당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이 기사의 아이디어에 기여해 주신 Brian Armstrong, Barry Schuler, Mike Capps 등에 감사드립니다.